본문 바로가기

올댓카드/보안카드 - 안드로이드 보안카드 어플 추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은행업무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보안성에도 취약해졌는데요 바로 보안카드 관리입니다.

귀찮다고 아무런 보안없이 사진으로 보안카드 찍어 보관을 하여 악성앱에 정보가 새어나가는 뉴스를 많이 접했을껍니다.

저는 아이폰 보안카드 관리 어플중에서 k-wallet 이라는 보안카드, 계좌번호, 신용카드 관리하는 어플을 사용했었는데 안드로이드에는 이 어플이 없어서 참 아쉬웠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도 보안카드 어플이 많지만 디자인, 퀄리티, 기능 등등에 대해서는 절 만족시키지 못하더군요,

계속 어플 찾다보니 올댓카드가 보안카드 어플중에서 디자인, 퀄리티, 기능에 대해서 좋은거 같아서 이번에 소개할려고 합니다.

올댓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lways.allthatcard

1. 보안카드

보안카드 화면 입니다.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눌려서 보안카드 등록을 합니다.

보안카드


카드 형식에 가로 세로 또는 30개, 35개를 선택하시고 은행을 선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 보안카드


이제 본격적으로 보안카드 보면서 발행번호, 각 숫자에 대한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불편한점이 있다면 숫자키보드가 안뜨고 자신이 설정한 키보드가 뜨게 됩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1번 입력하고 2번으로 넘어갈때 매번 키보드 자판이 문자 자판으로 넘어갑니다.

allThatCard


전부다 입력하셨다면 가운데 "추가" 버튼을 눌려서 저장을 합니다.

필수 어플


이제 올댓카드의 본격적인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항상 은행어플에서 계좌이체를 할 때 숫자를 외우고 해당 보안숫자를 외워서 입력하지만 올댓카드 어플에서는 한번 숫자를 입력하시면 알림센터에 해당 보안숫자가 뜨게 됩니다.

은행어플


이러한 이유때문에 보안숫자를 외울필요 없이 알림센터에서 확인을 하여 편리하게 보안 숫자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보안카드 어플


2. 신용카드, 은행계좌

올댓카드는 보안카드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은행계좌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보안카드 어플


3. 설정

설정을 둘려보면 "기본 화면 설정"은 어플을 실행시킬때 어떤 메뉴부터 보여줄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은행보안카드어플


보안카드 번호 보기는 ●●●●으로 표시된 숫자를 그냥 보여줍니다.

보안카드 번호


비밀번호 설정은 어플실행시 타인이 보지못하도록 암호를 입력하는곳 입니다.

어플 암호


백업 및 복구에서는 어플 데이터를 저장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백업파일은 storage/sdcard0/.allThatard에서 allThatCard.db에 있습니다.


폰을 컴퓨터에서 연결하시면 안보이고 폰 내부에서 폴더 숨김파일 표시 하셔야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알림센터에 보안숫자가 보이는 기능, 무료이지만 광고가 없다는점에 대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백업기능이 폰내부에 저장이 되어서 참 아쉬웠습니다. 데이터 내용을 구글드라이브에 백업이나, 메일로 보내기 하여 백업파일을 손쉽게 백업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