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on Finder - 내 어플은 어디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받게 되면 차곡차곡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스프링보드에 어플이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쌓인 어플들은 폴더로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거나, 어디에 어플을 놔뒀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SpotLight(스팟 라이트)기능으로 빠른 어플을 실행시킬 수 있지만 정작 필요없는 어플 삭제 또는 이동 이나, 해당 어플 위치를 알고싶은땐 SpotLight 단순 기능으로 어플 위치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스팟라이트에서 단순 어플실행외에 어플 위치도 같이 찾고 싶다면 Icon Finder 시디아 트윅을 통해 빠른 어플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con Finder


Icon Finder는 시디아 기본 Bigboss 소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Icon Finder를 사용하기전!

먼저 Icon Finder를 사용하기전 설정 > 일반 >Spotlight 검색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체크가 안되어 있다면 체크해주셔야 Spotlight에서 어플이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팟라이트


2. 내 어플 위치 찾기

어플 위치찾는 방법은 스프링보드(바탕화면) 아무런 페이지에서 알림센터 열듯이 위에서 아래로 스위프를 하시면 됩니다. (상태바를 제외하시고 그 밑에서 부터 내려야 스팟라이트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찾고자 하는 어플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란에 검색된 어플이 보이는데 이 어플을 꾹 누르시게 되면 바로 해당어플 위치로 이동하면서 해당 어플을 깜빡거리게 됩니다.

어플 위치


물론 한번만 터치를 하시면 바로 실행도 가능합니다.

스팟라이트 기능



이제 어플위치가 기억이 안난다면 Icon Finder 시디아 트윅을 통해 해당 어플 위치로 포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