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2에서 G3 LG헬스 어플 사용하기 - LG Health

요즘 스마트폰은 인터넷 기능을 넘어 헬스케어 시장으로 점차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HealthKit, 갤럭시의 심장박동수 측정, LG의 만보계등 뿐만아니라 서로 연동시킬 수 있는 제품도 점차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들은 서로 팀킬(Team Kill)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항상 최신 스마트폰에만 이 기능들을 탑재가 되고 이전 모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LG G3에 있는 엘지 헬스(LG Health)를 G2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2에서 구동여부를 확인하였으며, 그외 기기에서 구동여부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만약 G2외 다른 기종에서 작동이 가능하다면 어떤 기종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G Health



1. LG G3 LG Health 다운로드

1. 다운로드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70757


위의 주소에서 LGMyWellness.apk, LGMyWellnessLauncher.apk 두가지 APK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LGMyWellness.apk

LGMyWellnessLauncher.apk


2. LG 헬스 설치하기

LGMyWellness.apk, LGMyWellnessLauncher.apk를 받았다면 두개의 파일을 순서 상관없이 설치 합니다.

g3 기능


LG 헬스



3. LG Health 둘려보기

LG Health를 설치후 LG Health어플을 초기 실행시 자신의 프로필및 운동 목표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자신의 프로필을 입력합시다.

G3 헬스케어


아래는 LG Health의 초기화면이며, 따로 작동버튼, 별도의 앱 실행 필요없이 자동으로 걸음수를 측정해줍니다.

운동 어플


좌측에 나오는 메뉴에 운동을 클릭하시면 여태까지 운동한 히스토리및 몇 걸음, 칼로리, 킬로 수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경로 기록을 누르시면 자신이 운동할 방법및 운동경로를 지도를 통해 녹화가 가능합니다.


운동기록은 알림창에서 일시정지나, 기록 중지하여 운동을 마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운동기록을 보여줍니다.


내 기록 보기에서는 위에 운동 경로에서 기록된 히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자신의 프로필 수정, 목표, 단위, 기록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량은 앱 별도의 실행없이 걸음수를 측정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했던 배터리량 보다 소모를 더 하겠지만 그렇게 많이 소비가 되는건 못 느겼습니다.


새해다짐으로 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LG Health를 통해 동기부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