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진 스마트폰 액정 올레 안심플랜 파손형으로 보상받기! - olleh폰안심 플랜

스마트폰의 액정이 점점 커짐에 따라 스마트폰 파손에 대해서 신경에 많이 쓰게 됩니다.


G2액정 파손시 교체비용은 147,500원으로 상당한 금액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파손형 보험을 들어놨다면 월 2,700에 액정파손시 30,000원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최대 350,000원까지 보상)


즉, 액정교체비용 147,500원이 나왔다면 보험요청시 자기부담금 30,000원을 제외한금액 117,500원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이 지원금액이 최대 350,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액정이 파손되었을경우 어떻게 보험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가입 여부 알아보기

먼저 보험을 요청하기 위해서는 보험이 가입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휴대폰 요금명세서나 부가서비스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레 안심 플랜



2. 파손액정 교채후 견적서및 영수증받기

보험은 AS센터에가서 액정을 교체하자 말자 받는것이 아니라 선수리 후보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정교체시에는 AS센터에서 정상적인 요금을 지불하고 나중에 보험요청을 해서 30,000원을 제외한 금액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액정교체후 반드시 수리기사님께 보험처리할꺼라는 말과 견적서, 영수증을 받습니다. 또한 원한다면 파손된액정도 같이 받습니다.



3. 안심플랜 모바일 보상센터 앱 받기

필요서류를 팩스로 통해서 주고받고 할 수 있지만 안심플랜 모바일 보상센터 앱으로 하시면 편리하게 서류및 진행절차를 알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bins.securityplan&hl=ko


앱을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아래와같은 메뉴가 뜹니다. 보상받기전 어떻게 절차가 이루어지는지 절차안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폰 안심 플랜



4. 사고접수 하기

액정교체후 1577-9420으로 전화를 해서 사고접수를합니다. 액정교체 경우 파손이라고 말씀하시며되며, 언제, 어디서, 어떻게 파손이 되었는지 답변해주시면 되며, 필요한 서류를 팩스로 받을건지 메일로 받을껀지 말해줍니다.


또한 접수번호도 알려주는데 이 접수번호는 서류상 오른쪽상단에 기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접수를 팩스로 할껀인지 앱으로 할껀인지 물어보면 자신이 편안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앱으로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5. 서류 접수하기

서류를 받았다면 서류에 필요한 항목들을 입력후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안심플랜앱을 실행후 서류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kt 안심 플랜


다음 자신의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을 넣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안되는경우 사고접수가 되지 안된경우이며, 1577-9420에 전화를 해서 사고접수를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차례대로 메일또는 팩스로 받은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험금청구서, 개인정보 처리동의서를 업로드하시고, AS센터에서 받은 견적서, 전산영수증을 사진찍어 올립니다.


olleh 안심 플랜


중요한건 자신 접수번호를 서류마다 상단우측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안심 플랜 해지


모든서류를 등록하셨다면 확인을 눌려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 서류미비사항을 검토후 1주일정도 후에 보상금이 지급이 됩니다.



6. 진행상태 확인하기

안심플랜 보상센터 앱에서 진행상태를 누르시면 현재 진행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상이 지금된경우 문자로 입금금액과 앞으로 요청할수 있는 보험금액을 문자로 알려줍니다.


저는 보험을 휴대폰가입조건으로 가입하고 나중에 가입해제할려고 하였지만 잊어버린게 다행인지 액정파손후 3만원으로 교체를 하게되었네요.


월 2,700원으로 보험 가입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