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인터넷(브라우저)에서 플래시보기 - Dolphin Browser

초기의 안드로이드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져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여 무리없이 웹서핑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점차 HTML5 웹표준하가 보편화되면서 안드로이드에서도 플래시가 퇴출되었지만 몇몇 사이트는 여전히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웹서핑하는데 많은 불편함을 얻습니다.


웹표준화는 각각다른 브라우져를 사용을해도 동일한 웹페이지를 보여줄수 있도록 해줍니다.


예를들어 각 지방마다 사투리가 틀리기 때문에 의사소통하는데 많은 문제를 일으키지만 표준어를 사용한다면 서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것처럼 웹표준화가 이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돌핀브라우저apk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래시사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돌핀 브라우져라는 어플를 통해서 플래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돌핀 브라우져에서 플래시를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돌핀 브라우저 다운받기 (Dolphin Browser)

구글플레이에서 돌핀브라우저를 검색을하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돌핀 브라우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obi.mgeek.TunnyBrowser&hl=ko


돌핀브라우저 플래시


2.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Flash player Download

돌핀 브라우저를 성공적으로 설치하였다면 어플을 실행을 하여 아래 돌고래모양 아이콘을 누르신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돌핀브라우저 우회


설정에서 웹 콘텐트 > 플래시 플레이어 항목을 선택합니다.

돌핀 브라우저 사용법


온디멘드로 되어있는 항목을 항상 온으로 변경합니다.

돌핀브라우저 설정


그 다음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같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플래시플레이어를 다운받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래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만약 설치거부가 되면 휴대폰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허용을 선택하신후 다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후 다시 플래시 사용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플래시가 작동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돌핀브라우져를 플래시가 필요할때만 사용하는 편이지만 제스처기능으로 웹페이지 접속, 브라우저 컨트롤(뒤로, 앞으로등등)을 사용할 수 있어서 주 브라우져 사용하여도 손색이 없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