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텀블러 동영상 다운받기 - Video Downloader - Tumblr

텀블러(Tumblr)는 컵의 종류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SNS중 하나의 서비스 입니다.


텀블러 SNS서비스를 이용하여 블로그처럼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사용자를 팔로우하여 해당 사용자의 포스팅을 구독도 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포스팅을 보는도중 마음에 드는 사진은 손쉽게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저장이 가능하지만, 동영상경우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텀블러앱에서 동영상을 어떻게 저장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Tumblr, Tumblr Video Downloader 받기

안드로이드에서 텀블러, 텀블러 비디오 다운로더를 받아 설치합니다.


Tumblr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umblr

Tumblr Video Downloader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dot.tumblrdownloader



2. 텀블러앱에서 동영상 다운받기

아래와 같이 텀블러, 텀블러 다운로드가 설치되었다면 텀블러앱을 실행시킵니다.

텀블러


텀블러앱에서 다운받고 싶은 동영상 포스팅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와같이 포스트 공유화면이 뜹니다. 그중에서 Tumblr Video Downloader를 선택합니다.

Tumblr Download



Tumblr Video Downloader를 선택하였으면 해당앱이 뜨면서 자신이 받고자하는 동영상 표시와 아래항목에 Download Video항목이 표시됩니다.


Download Video를 선택하시면 동영상이 다운받기 시작합니다.

텀블러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Progress에 Video Downloaded라는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고 해당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같은 항목이 뜹니다.


위에서부터 재생, 삭제, 저장위치입니다.

텀블러 검색


저장위치를 누르시면 아래에 토스트로 저장위치를 알려주고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받은 동영상이 재생이됩니다.


텀블러 포스팅중 영상을 소장또는 버퍼링이 느릴때 나중에 시청할때 위에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