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GO로 내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 포켓고(Porket tGo)

드디어 한국에서도 포켓고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켓고는 증감현실게임(AR)로 마치 현실세계에서 포켓몬을 잡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ket Go가 국내에서 유행하면서 포켓몬 등급을 확인 할 수 있는 IV Go어플도 같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IV Go는 포켓고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 등급, 개체값, 진화 등 얼마나 잠재력이 있는지 한번에 확안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IV GO를 사용하면 포켓고 밴을 당한다 이런말이 오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정 불안한 분들이라면 IV GO보다 인터넷에 있는 수동 계산기를 사용시면 됩니다.


IV GO


그럼 IV GO를 어떻게 사용하지는 알아보겠습니다.


1. IV GO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서 자신의 디바이스에 맞는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rangefish.app.pokemoniv&hl=ko


앱 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v-go-get-iv-for-pokemon/id1166622632?mt=8


2. IV GO 사용방법


IV GO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포켓고에 연결된 구글 아이디를 IV GO에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아이디에 저장된 데이터를 IV GO로 불러오게 되면서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포켓몬 등급을 보여주게 됩니다.


포켓고


로그인 하셨다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이 보이게 됩니다. 상단에 정렬기준을 눌려서 등급, CP등 보기 쉽게 정렬이 가능합니다.


포켓몬 등급


포켓몬을 선택하시면 공격력, 방어력등 어떤 기술이 좋은 기술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켓고 진화


3. 차단 가능성?


위에서 조금 언급을 했지면 차단된다, 안된다 말이 오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래는 IV GO 차단에 대한 답변이므로 여려분이 판단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IV GO 차단

4. IV GO 오프라인 모드


IV GO도 오프라인모드가 있습니다. 처음 페이로 돌아가시면 오프라인모드가 있는데 여기서 CP, 이름, HP, DUST 4가지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IV GO 밴


하지만 서버문제인지 제가 잘 못 입력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래와 같이 "측정된 IV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참고로 포켓몬 이름 한글, 영어로 해도 동일하게 뜹니다.

IV 계산


차단될까봐 불안하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IV Calculatore등 검색을 하셔서 오프라인모드로 사용하시면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