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포인트 현금화 하기 - 카드포인트조회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종류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주로 온라인 쇼핑에서 해당 포인트 소비를 하거나, 포인트가 적립이 되었는지도 모르고 유효기간이 지나서 소멸되어 아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에 포인트가 얼마가 있고, 이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없을까 생각 들 때도 있습니다.

특히 포인트가 소멸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 돈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궁굼증을 해결할 카드 포인트 조회/입금 어플이 있습니다.

해당 어플은 지원되는 카드사에 포인트를 조회하고, 원한다면 현금화로 통장에 입금도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지원되는 카드사 목록

현재 2021년 11월 13일 기준 지원하는 카드사는 총 11군데이며, 지원하는 카드 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2.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입금 - Google Play 앱

 

카드포인트조회/입금 - Google Play 앱

‘카드포인트조회입금’서비스는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여신금융협회 및 신용카드사 등이 공동 개발・운

play.google.com

 

3. 카드포인트 조회하기

카드 포인트 앱을 실행시켜서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시고 동의 누릅니다.

 

본인인증 항목에서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쳤으면 위임장 항목이 나옵니다. 내용확인 하시고 동의하면 "위임 동의"를 눌려 계속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주민번호 뒷자리 6자리 (뒷 첫번째 숫자는 자동으로 기입)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고 다음 페이지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통합조회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각 카드회사별로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현금화 하기

카드 포인트 조회까지 하셨다면 포인트를 현금화 해봅시다.

저 같은 경우 위의 사진에서 비씨카드 310포인트가 있으며 소멸 예정일이 2021년 3월까지 입니다.

통합조회 아래쪽에 보시면 "포인트 계좌입금"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려서 "계좌입금"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여기서 통합조회에서 안보였던 하나머니 포인트가 계좌입금 창에서 840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원하시는 포인트 액수에 맞게 입력하시고 아래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누릅니다.

 

각 카드사별로 입금 시간이 다르므로 참고하셔서 "확인" 누릅니다.

 

이제 입금받을 은행과 계좌 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버튼 누릅니다.

인증시 따로 문자 같이 오지 않고 자동으로 인증이 됩니다. 시간이 소요가 되므로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창이 뜹니다.

 

이제 확인을 눌려서 계속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현금화한 포인트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면 정상적으로 된 것이며 카드사에 따라 입금되는 시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비씨카드 포인트는 바로 들어오고 하나카드 경우 다음날 영업시간 내에 들어왔습니다.

 

이제 카드 포인트 있는지도 모르고, 나도 모르고 소멸기간이 지나서 사용 못 하는 일 없이 현금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