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5 배터리 조루현상 해결하기

요즘 아이폰4S 문제점이 하나하나씩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배터리누설 문제인데요. 이부분은 애플 엔지니어들이 찾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애플 틀성상 배터리 탈착식으로 만들지 않더군요. 이유는 디자인때문이라고 하는데 아이폰4 같은경우 디자인을 유지하고 배터리 교체 가능할텐데 말이죠. 중국 에서는 디자인 그대로 유지한체로 만든 짭퉁 아이폰4가 있는데 말이죠. 2001/07/09 - 중국에서 만든 짝퉁 아이폰4

그리고 iOS 업데이트시마다 많이 보이는글중 하나가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네요" 라는 말많이 듣더군요.
iOS5도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많이 닳는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이제 iOS5 배터리 빨리 닳는 현상을 줄여봅시다.



1. 위치서비스 끄기

설정 > 위치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에서 교통량, 위치 기반의 iAd, 진단 및 사용 내용을 비활성화 시킵니다.
교통량은 기본지도 어플에서 교통량을 체크하는 부분이고
위치 기반의 iAd는 어플중에 사용하는 iAd 광고의 GPS부분을 비활성화 하는 부분입니다.
진단 및 사용 내용은 아마 애플측에서 요구하는 사항인거 같네요.
시간대 설정 중은 해외나갈때 그 현지시간을 맞춰 주는 역활합니다.



2. 메일 업데이트 비활성하기

아이폰의 메일은 15분. 30분, 1시간 단위로 새로운 메일을 업데이트 시킬수 있습니다.
이부분도 설정 > 메일 > 데이터 업데이트 > 수동 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3. 필요없는 푸시서비스 해제하기

아이폰 기능중 하나인 푸시기능이 있습니다.
푸시기능은 새로운 소식같은 서비스가 오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기타 필요없는 어플에서도 푸시기능을 요구합니다. 왠만하면 이를 비활성화 해주세요.

아래처럼 최초어플실행시 푸시서비스를 사용하겠나는 팝업창이 뜨면 허용안함을 눌려줍니다.


이미 승인를 눌렸을경우 설정 > 알림 > 알림 센터 에서 비활성화 해주시면됩니다.
 

 


4. 핑(Ping) 차단하기

이부분은 노래를 재생하면 해당정보를 찾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역시 필요없으니 설정 > 일반 > 차단에서 핑 차단 해주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