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스토어 어플받는데 보안질문 잊어버렸나요? - 애플 보안질문 변경/초기화 하기

이제 슬슬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등 이유로 많은 유료어플들이 할인을 하거나, 무료로 풀리게 됩니다.

봐두고 있던 어플들을 저렴한 가격에 다운받을 수 있는 기회이지만 새로운 애플기기에서 유료어플을 받을려면 보안상의 문제로 추가적인 보안질문을 요구합니다. 특히나 아이폰5가 출시되면서 많이 물어보는 질문 일껍니다.

"내가 보안질문같은걸 설정한적있나?", "생각은 나는데 답변이 생각이 안나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처럼 보안질문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받고자 하는 유료어플을 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한 보안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OK"를 누르고 로그인합니다.
앱스토어


그럼 아래와 같은 보안확인이 뜹니다. 보안질문을 초기화 시킬려면 아래 appleid.apple.com을 누릅니다.

보안질문


그리고 다시 로그인합니다.

보안질문 초기화


보안질문을 잊어버렸으므로 초기화 하기 위해 계정에 설정된 메일로 초기화를 요청을 합니다.

애플 아이디


그럼 메일이 정상적으로 보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보안질문 답변


메일로 들어가서 애플에서 온 메일을 열어봅니다.

지메일


그럼 보안질문&답변을 초기화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보안질문 초기화 하기


다시 애플ID로그인하고, 다시 질문을 설정, 답변을 하시면됩니다.

(※ 질문은 영어이지만 답변은 한글로 하셔도 됩니다.)

보안질문


그리고 다시 유료어플을 받아서 보안질문이 뜨면 위에서 입력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시면 됩니다.

보안질문 설정


보안질문을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유료어플을 받을지 메시지가 뜹니다. Buy를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료어플 구입
이제 보안질문&답변을 초기화 했으니 이번 연말시즌 기회에 다양한 유료어플들을 유료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