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VPN 비밀번호 입력 해결하기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써 가상사설망을 뜻합니다.


통신사처럼 사설망을 만들게 해주는 기능이며, 주로 개인사용자가 Voip, 사이트 우회을 사용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VPN을 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 > 네트워크 > VPN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몇기기에는 아래처럼 설정하지 않은 인증서 저장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오늘은 이 암호를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VPN



1. 잠금화면 PIN화면으로 변경하기

안드로이드 잠금화면에서 일반 슬라이드나, 패턴락을 사용하고 있다면 잠금화면을 PIN암호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설정 > 잠금화면 > PIN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마다 설정위치는 다를수도 있습니다.)

VPN 비밀번호


패턴락을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PIN암호로 바꾸셔야 합니다.

VPN설정


PIN암호로 저장한뒤 안드로이드기기를 종료버튼을 눌려 화면을 잠금니다. 그 다음 다시 안드로이드 화면을 켜서 PIN번호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무료 VPN


그다음 다시 설정 > 네트워크 > VPN으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저장소를 사용하려면 먼저 화면 잠금에서 패턴, PIN 또는 비밀번호 잠금 설정을 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눌려서 인증서 저장소 암호를 설정해주시면 VPN사용이 가능합니다.

VPN 암호



VPN을 사용할시에는 일반 슬라이드락을 사용 할 수 없으며, 반드시 암호기능이 들어간 잠금화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부터 패턴락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시 잠금화면에서 패턴락 사용하셔도 VPN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