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2 롤리팝 리커버리 설치하기 - G2 TWRP AutoREC

안드로이드에서 커스텀 리커버리를 설치함에 있어서 얻는 장점은 롬을 입히거나, zip으로된 파일을 설치 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잘못되었을때 다시 공장초기화등을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PC의 안전모드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이제 전 포스팅에서 G2를 루팅을 시켰으니 이제 커스텀 리커버리설치를 손쉽게 설치해봅시다!


2015/04/22 - LG G2 롤리팝 원클릭 루팅하기 - LG One Click Root


역시나 벽돌가능성이 있으니 항상 작업하실때에는 데이터백업및 벽돌이 되더라도 다시 공장초기화 하실수 있는분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15/04/20 - LG G2 플래시툴 롤리팝 KDZ로 업데이트 하기 - LG Flash Tool 2014

TWRP

※ 주의
본 포스팅 따라 하실때 나타나는 이상(異常)및 증상 (벽돌, 데이터 초기화,A/S등)에 대해서는 본인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두세요.

1. G2 롤리팝 AutoRec 받기

리커버리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방법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아주간단한 AutoRec어플로 TWRP 리커버리를 설치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용량관계상 아래링크에서 자신의 맞는기종에 따라 받으시면 됩니다.


AutoRec 다운로드 - https://mega.co.nz/#F!2MAFSKQZ!EWTjge3ZO3FK9YhE7BHm1w


KT - LH-Rec-F320K.apk
SK - LH-Rec-F320S.apk
LGT - LH-Rec-F320L.apk



2. AutoRec 설치하기

위에서 자신의 기종에 맞는 AutoREC를 받으셨다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넣으신다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설치가되지 않는다면 설정 > 일반 > 보안에 가서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 "설치할 때마다 묻기" 또는 "허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롤리팝 AutoREC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와같은 어플이 생깁니다. 실행을 시켜줍시다.

g2 롤리팝


루트권한 요청메뉴가 뜨면 허용을 눌러서 "Everything Seems fine, you can flash twrp now "라는 메시기가 뜨기까지 기다린다음 OK를 누릅니다.

g2 롤리팝 리커버리


어플에는 G3라고 되어있지만 G2에서 설치가 가능하니 무시하시고 Lollipop Flash TWPR를 누릅니다. (잘 안눌려진다면 오른쪽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Flashing..."이라는 메뉴가뜨고 정상적으로 플래싱이 되었다면 토스트로 Done라고 뜹니다.



3. TWRP 리커버리 모드 진입하기

플래싱을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완전히 종료하시고 볼륨키업 +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려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합니다.


정상적으로 진입한다면 화면에 "복구모드 진입중"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아래와같이 리커버리모드로 진입이 된다면 정상적으로 TWRP 리커버리가 플래싱이 되었습니다.

리커버리모드에서 나오실려면 Reboot -> System을 누르시면 휴대폰이 재부팅이 되면서 노말모드로 돌아가게 됩니다.